-
언양 맛집/ 돼지짜글이 '정안면옥'맛집&카페&여행/맛집 2020. 1. 19. 17:53
갈비찜으로 유명한 정안정 다들 아시죠? 정안정은 저도 다녀온 맛집입니다.
▼
울산 성안동 맛집/ 유명한 매운 갈비찜 정안정 [클릭]
정안정에서 새로운 브랜드로 '정안면옥' 식당을 오픈하였습니다.
남자친구가 여러 음식 사진을 보여 주었는데, 그 중에서 이 돼지짜글이 사진이 가장 맛있어 보여서 가게 되었습니다. 다들 돼지짜글이 사진보면 먹으러 가게 될 겁니다. 하하.
언양 맛집 정안면옥
주소: 울산 울주군 삼남면 서상평길 45-2 (교동리 1556-5)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매주 화요일 휴무
문의전화
052-264-3888
주차장은 단체 손님이 와도 문제 없을 정도로 넓습니다. 넉넉합니다.
정안면옥 맞은 편에는 돼지 갈비가 유명한 정안정 식당도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가게도 굉장히 넓습니다. 가게 너무 커서 놀랐네요. 사진에서 보이는 건 가게의 1/3 정도입니다.
가게가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서 깨끗합니다. 저희가 갔을 때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지만 한 팀 두 팀 어르신분들이 많이 찾아오셨습니다. (여기는 어른들만 아는 조용한 맛집인 그런건가)
정안면옥 메뉴
정안면옥은 정안면옥, 한우회, 갈비탕 그리고 돼재짜글이가 유명합니다. (뭐야 다 맛있는게냐)
들어갔을 때 손님이 갈비탕을 드시는데 너무 맛있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돼지짜글이를 먹으러 왔기에 돼지짜글이로 주문!
돼지짜글이 2인분 + 치즈 추가 + 라면사리 추가
만두도 추가하려다 라면 사리가 있어서 참았습니다. 시켰으면 못 먹을 뻔 했습니다. 양이 많아요!
기본 반찬보다 주문한 돼지짜글이가 가장 먼저 나왔습니다. 음식은 저울에 그램 수를 재서 정확하게 만들어서 주시더라고요. 뭔가 더 신뢰가 느껴졌어요. ('항상 같은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이런 생각?)
조리되어 나오지 않고, 불에 익혀서 먹는 방식이었습니다. 저는 신선한 재료도 그대로 보이고 좋았습니다. 고기, 채소 모두 싱싱해 보이네요.
메뉴판 찍는 사이에 음식을 휘젖고 있길래 급하게 멈추고 사진을 있어요. 하하
말 잘 듣는 남친님 :- ) 힘들지?
돼지짜글이가 나오고 끓는 동안 기본 반찬을 준비해주셨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깍두기, 콩나물, 김, 시금치 등 6~7가지의 반찬이 나옵니다. 그리고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그릇에 김가루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1인 1개 계란후라이도 있습니다.
들어오면서 갈비탕 냄새를 맡고 먹어 보고 싶다 생각했는데 기본으로 갈비탕이 나왔습니다!
살이 많이 붙어있어서 먹을 게 많았어요. 맛있어요!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돼지짜글이. 양 많아 보이죠?
얼큰이 돼지짜글이라고 해서 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하나도 맵지 않고 말 그대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얼큰함이었습니다. 국물이 많은데 조금 더 기다려서 약간 국물이 쫄았을 때 먹으면 맛있습니다.
비벼 먹을 수 있도록 주셨으니 비벼 먹어야 제 맛이겠죠?
밥 넣고, 계란 후라이 넣고, 짜글이 넣고 쓱싹쓱삭 비벼줍니다.
진짜 맛있어요!! 뭐 평범한 비슷한 맛이겠지 생각했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거리가 멀어도 다음번에 또 찾아가서 먹을 만큼의 맛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간이 딱 맞았어요.
치즈 사리를 넣었는데 치즈맛이 강하더라고요. 비벼 먹던 밥에 같이 올려서 먹으니 약간 치즈볶음밥과 같은 맛이 났습니다. 맛있어요! 금방 굳으니 빨리 먹어야 해요. 하하.
그런데 치즈 추가해서 먹고, 이제 라면 사리를 넣어서 먹는데 육수가 조금 모자랐어요. 거의 라면 사리를 볶음 라면 수준.
(메뉴판에 돼지짜글이는 치즈추가 목록만 적혀있어서 아무래도 치즈 추가만 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했습니다.)
만약 라면 사리와 치즈 모두 추가해서 드신다면 돼지짜글이 처음 나올 때 라면 사리를 미리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면 사리 먼저 넣고 같이 끓이면서 먹고, 그 다음 치즈를 추가해서 넣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조만간 또 찾아갈 생각입니다.
다들 꼭 한 번 드셔보세요 : )
정안면옥에서 식사 후 들린 온실리움 카페! 정원 테마 카페 추천!
'맛집&카페&여행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삼산 맛집/ 돈가스/ 오사카멘치 (2) 2020.06.14 울산 중구 맛집/ 오리불고기/ 사랑채 (0) 2020.02.27 울산 삼산 술집/ 새로 오픈한 술집 인오프(in; off) (6) 2020.01.13 울산 대방어 맛집/ 회식장소로 좋은 수산시장 (0) 2020.01.05 울진 맛집/ 맛있는 대게짜박이 '왕비천 이게대게' (1) 2019.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