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 맛집/ 맛있는 대게짜박이 '왕비천 이게대게'맛집&카페&여행/맛집 2019. 12. 2. 07:39
이번에는 울진의 맛집 왕비천 이게대게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왕비천 이게대게는 대게짜박이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울진은 대게가 유명한 지역입니다. 그래서 대게 맛집을 찾다가 대게짜박이라는 음식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뭔가 색다르고 음식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왕비천 이게대게집을 찾았습니다.
본격적으로 구경해볼까요?
왕비천 이게대게
울산에서 울진까지 3시간을 넘게 달려 도착한 왕비천 이게대게집! 외관은 가정집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주소: 경북 울진군 근남면 불영계곡로 3630 (수산리 537)
영업시간
10:00 ~ 20:00
문의전화
054-787-8383
마당이 넓어서 주차공간은 충분합니다. 넓은 마당과 가게 옆에는 작은 정원도 있었습니다. 주변 경치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닭과 달마시안 강아지 2마리도 볼 수 있었습니다.
뭔가 평소와 다른 분위기가 느껴지면서 여행 온 기분이 들어서 좋았어요. 맛도 기대가 된다. 두근두근
찾아올 때 이런 곳에 가게가 있을까? 하면서 들어왔는데 떡하니 있더라고요. 그런데 주변에 두세군데 더 식당이 붙어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찾아오는 분들이 많으신가봐요.
가게로 들어서기 전에 대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들 싱싱해보였어요. 곧 나의 뱃속으로..
싱싱하고 맛있게 생겼다. (잔인한가요? 하하.)
이게대게 식당은 출현 이력이 많습니다. 생생정보통, 생방송투데이, 기분좋은날, 6시내고향,VJ특공대 등 정말 TV프로그램에 출현하였습니다. 매번 TV 보면서 '와 저런 곳에 언제 가보지' 했는데 그게 오늘이 되었습니다.
( 그리고 식사를 끝내고 나올 때도 무슨 촬영인지는 모르겠지만 카메라를 설치하고 계시더라고요. 아직도 출현할 곳이 남은건가? )
게짜박이란?
게짜박이란 냉장고가 없던 시절 대게를 잡아 오랜기간 보관하여 먹기위해 만든 짠 음식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춰 매우면서 달콤하게 요리하여 비벼 먹는 음식입니다.
저희가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들은 아직 많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단체 손님들이 와 있어서 시끌시끌했습니다. 점심시간이 아니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단체 손님도 있었지만 혼자오셔서 식사하는 분도 있어서 놀랐어요. 그리고 밖에 풍경이 너무 예뻐서 또 한 번 놀랬네요.
이제 주문을 해볼까요?
이게대게 메뉴
이게대게 돌솥비빔밥 13,000원, 게살누룽지밥 짜박이 1인 15,000원(2인이상 주문가능)
그리고 게살 비빔만두는 13,000원입니다.
게살 비빔만두도 맛보고 싶었지만 욕심인 것 같아 저희는 짜박이 2인만 주문했습니다!
먼저 기본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색감의 조화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없던 입맛도 살아날 것 같은 색감이네요.
하지만 열무김치와 김치를 제외하고는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할만한 스타일인 것 같아요.
곧 내일 모래 서른이지만 아직 어린이 입맛인가 봅니다.
기본 반찬이 나오고 뜨끈뜨끈한 돌솥밥이 나왔습니다. 1인에 15,000원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돌솥밥으로 나와서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습니다. 맛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요.
양은 딱 공기밥 2공기가 나왔습니다. 꼬들꼬들 맛있어요!
드디어 나온 대게짜박이!!
이건 정말 제 스타일입니다.
짜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하나도 안 짜고 간이 딱 맞더라고요. 색도 진하고 양념장처럼 만들었는데 하나도 짜지 않는게 신기했습니다. 매콤하고 달달한 맛이라고 했지만 매콤하지는 않았고 달달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콤한 걸 좋아해서 조금 더 매콤하다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게짜박이를 처음 먹어보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또 먹고 싶은 맛이에요.
이렇게 게짜박이를 밥에 올려서 비벼 먹었습니다. 안에 대게도 많이 들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간이 딱 맞으니 밥이랑 안 먹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서 양념을 싹싹 다 먹고 나왔습니다.
돌솥밥의 밥을 다 먹고 숭늉을 만들어 먹었는데 먹는다고 정신이 없어서 다 먹고 찍었네요. 하하.
돌솥밥은 이렇게 기계가 있더라고요. 기계로 만들어서 그런지 밥이 아주 잘 되었어요.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울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게대게의 게짜박이 한 번 먹어보세요. : )
'맛집&카페&여행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삼산 술집/ 새로 오픈한 술집 인오프(in; off) (6) 2020.01.13 울산 대방어 맛집/ 회식장소로 좋은 수산시장 (0) 2020.01.05 울산 성안동 맛집/ 유명한 매운 갈비찜 정안정 (0) 2019.11.19 울산 달동 맛집/ 유명한 양고기,양갈비 '징기스' (6) 2019.11.14 울산 정자 맛집/ 조용한 오션뷰 레스토랑 '공간나인' (6) 2019.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