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울산 웨딩홀 투어/ 예식장 예약 :: 월세로 시작한 써니네 신혼부부 이야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 울산 웨딩홀 투어/ 예식장 예약
    일상/결혼 2020. 11. 6. 17:41

    울산 웨딩홀 투어

     

    결혼을 결심하고는 바로 웨딩홀 투어를 다녔어요. 웨딩홀 투어는 4월쯤 다녀왔어요 : )

     

    우선 웨딩홀 가기 전 해야할 것

    첫 번째는 예비 신혼부부 둘이서 웨딩홀의 어떤 점을 우선적으로 선택할지 우선순위를 정해두고 가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지 장단점을 파악한 후 선택하기가 수월해져요. 두 번째는 양가 하객 수를 파악하고 가는 것이 좋아요. 예식장마다 여러 웨딩홀이 있는데 각각 수용인원이 다르기 때문에 하객 수에 맞는 웨딩홀을 안내 받으면 편리해요.

     

    웨딩홀 선정 시 고려 항목은 위치, 교통, 뷔페, 홀과 뷔페 간의 동선, 메이크업 등이 있어요. 저는 웨딩홀 분위기와 뷔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선정하였어요.

     

    1. 문수컨벤션

    문수컨벤션 아비뇽하우스
    문수컨벤션 신부대기실

    이번에 아비뇽하우스라는 홀이라고 20년 3월에 새롭게 리뉴얼되어 오픈을 했어요. 이미지 사진으로 봤을 때 예뻐서 직접 보러 갔답니다. 아비뇽하우스는 200석이고, 문수에서 가장 큰 홀이에요. 웨딩홀 분위기는 사진과 똑같이 예뻤고 조명이 화려했어요. 하지만 버진로드 양 옆으로 4개의 기둥이 있었어요. 사이드에 앉은 사람들의 시야가 많이 가려져서 아쉬웠어요.

     

    그리고 문수컨벤션은 울산분들이라면 다 아실텐데 교통편이 편리하고, 주차 공간이 넉넉해요. 하지만 뷔페는 그럭저럭.. 좋은 평은 아니고 그냥 무난해요. 뷔페 공간은 좀 노후된 느낌이 났어요.

     

    웨딩홀과 스드메가 묶인 패키지는 가성비가 좋았어요. 그리고 추가적인 옵션도 지원을 해주셨어요.

     

    2. W시티

    W시티

    북구 진장동 신선도원몰 안에 위치해 있어요. 일단 주차를북구 진장동 신선도원몰 안에 위치해 있어요. 일단 주차를 신선도원몰 이용자와 함께 쓰기 때문에 주차타워를 많이 올라가야 했어요. (주차공간은 있지만, 주차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요.)

     

    그리고 홀은 2개가 있는데, 둘 다 120석이고 수용인원은 200명이에요. 직접 가보니 버진로드가 짧고 홀이 작았어요. 하객들이 홀 안에도 다 못 들어가서 밖에서 서서 보고 계셨어요.. 홀 컨디션 자제는 지어진지 얼마되지 않아 깨끗하고 분위기가 좋아요.

     

    그리고 최고 장점은 뷔페가 더파티여서 맛이 있어요! 하지만 홀에서 뷔페로 가는 동선이 복잡해요. 웨딩홀 건물에서 엘레베이터를 타서 다른 건물로 넘어가야 해요. 젊은 사람들은 괜찮지만 어르신들은 찾기 힘들고 복잡할 것 같아서 이 부분이 제일 아쉬웠어요. 저도 찾아 헤맸어요.

     

    하객이 적다면 홀이 예쁘고 뷔페가 맛있어서 괜찮을 것 같아요. 저희는 따로 상담은 받지 않았어요.

     

     

    3. JW컨벤션

    울산 JW컨벤션
    마제스틱홀

    JW컨벤션은 현재 울산에서 가장 인기있는 웨딩홀이에요. 가보면 왜 여기가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고요.

     

    일단 컨벤션 건물이 전체 JW웨딩홀이에요. 1층에는 드레스룸과 메이크업실 & 상담실 & 카페가 있고, 2층에는 뷔페, 3층은 웨딩홀 & 신부대기실 & 폐백실이 있어요. 건물에 웨딩홀이 2개뿐이라서 복잡하지 않고 동선이 깔끔해서 좋았어요!

     

    그리고 홀도 제가 원하던 기둥이 없었고 높고 탁 트인 홀이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신부 헤어메이크업드레스의 경우 JW는 무조건 신화웨딩에서 해야해요. 신화웨딩업체에 대한 평도 좋아서 믿음직스러웠어요.

     

    친구 결혼식이여서 뷔페도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다른 친구는 뷔페가 너무 마음에 든다며 좋아했어요.

     

    이쯤되면 다 좋은 것뿐인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바로 견적! 하하. 다른 곳보다 가격도 비싸고 지원해주는 혜택도 없었어요. 몇달 사이에 가격까지 인상이 되어서 더 비싸게 게약을 하고 왔어요. 흑흑.

     

    저는 이 마제스틱홀에서 결혼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4. 엑소컨벤션

    엑소컨벤션 웨딩홀
    루프탑 피오레가든

    엑소컨벤션은 공사 중일 때 가서 조감도만 보고 상담을 받았는데 홀 마다 기둥이 있어서 저는 선택을 안 했어요. 그 중에원하는 홀은 루프탑인 피오레가든이였는데 아직 완공이 확실하지 않다고 해서 못 했어요.

     

    엑소컨벤션은 사실 현재 완공이 되기까지 몇차례 미뤄지고 이제야 완공이 됐어요. 최근에는 예식을 했다고 들었는데 아직 직원들이 미숙해서 어수선하다는 후기를 봤어요.

     

    루프탑인 피오레가든은 탐났지만 불확실성이 커서 JW로 확정지었어요.

     

    고민이 많았는데 정하고 나니 마음이 편해요! 21년 6월 13일 일요일에 결혼합니다 : )

    울산에 예식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 결혼 결심/ 결혼준비순서

    만난 지 2년된 남자친구와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한 계기가 있었는지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특별한 계기는 없었어요. 특별한 계기보다는 연애를 할 때부터 나중에 이 사람과 결혼

    lovelysu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