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베리 효능/ 면역력 강화 :: 월세로 시작한 써니네 신혼부부 이야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카베리 효능/ 면역력 강화
    생활정보/효능 2020. 3. 17. 10:52

    마카베리 효능

    요즘 활동량이 적은데 몸이 쉽게 피로하고 면역력이 약해진 것 같아 건강 식품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눈도 침침하고 피로한 느낌이라서 눈 건강에 좋은 식품을 찾다가 마카베리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마카베리는 칠레의 청정지역인 안데스 산맥의 파타고니아 지역에서만 제배됩니다. 이는 슈퍼베리 또는 젊음의 열매라고 불립니다. (면역력 향상과 눈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매우 뛰어나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습니다.)


    마카베리는 씨앗이나 껍질에 유독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씨앗이나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마카베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 번 알아 볼까요?

     

     

    마카베리 효능

     

    1. 눈 건강

     

    마카베리에의 가장 많이 들어 있는 영양소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망막색소의 합성을 촉진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와 같은 대부분의 베리류에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2. 암예방

     

    마카베리에는 항산화수치아로니아의 6배이상, 아사이베리의 4배이상으로 매우 높습니다. 이는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면역력 향상

     

    마카베리의 껍질에는 제 7의 영양소인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식물성 화학 물질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칠레에서는 인디언들이 전쟁에 나가기 전 면역력과 스테미나를 유지하기 위해 먹었던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당뇨 개선

     

    마카베리에 있는 카테킨 물질당화지단백 수치를 내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5. 노화방지

     

    활성산소는 세포를 손상시켜 피부의 탄력을 잃게 하고 노화를 일으킵니다. 마카베리는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6. 혈액순환


    마카베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데 효과가 탁월하며 혈액순환을 잘되게 도와 주어 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마카베리

    마키베리는 대게 분말 형태로 유통이 되며, 요거트나 우유와 함께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스나 잼으로도 활용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적당한 것이 좋지요? 마카베리를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과다복용할 경우 소화기능 장애 및 속쓰림 그리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한 양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건강하세요 : )


    [생활정보/효능] - 쌀눈의 효능과 영양성분

     

    쌀눈의 효능과 영양성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쌀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쌀눈은 쌀의 싹이 자라는 곳으로 아주 작은 크기의 씨눈입니다. 쌀눈은 쌀의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쌀의 도정 과정에서 대부분 떨어져 나갑니다. 이것..

    lovelysu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