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 월세로 시작한 써니네 신혼부부 이야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생활정보/효능 2020. 7. 16. 21:44

    노니의 효능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외출이 예전처럼 자유롭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점점 느슨해지며 무기력한 지금입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노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노니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노니(noni)

    노니의 원산지는 인도네시아이며 열대식물로 괌,하와이,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합니다. 그리고 중국 남단의 섬인 하이난에는 넓은 밭에서 노니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노니 열매는 감자처럼 생겼으며 열매 안에 갈색의 씨앗이 여러 개 들어 있습니다. 열매가 오디 모양으로 '인도 오디'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중국에서는 한약인 파극천과 닮았다고 해서 해파극천 또는 격수라고도 부릅니다. 
    노니는 냄새가 역하고 맛이 써 생과로 먹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주로 잘게 분쇄하여 노니가루를 환으로 만들어 먹거나 노니즙,노니쥬스 등으로 가공하여 섭취합니다. 

     

    생김새도 먹음직스럽지 않았고 맛이 쓰지만 사람들이 찾아서 먹는 이유는 그만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니는 세계적인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피부 비결가수 박진영의 건강 비결로 꼽혀 신의 선물 또는 기적의 열매라고 불리며 유명해졌습니다.

     


     

     

    도대체 노니의 어떤 효능때문에 찾아 먹는 것일까요?

    노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니의 효능1. 항암 작용 및 암예방 

     

    노니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항암 작용 및 암예방이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해양과학기술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노니 추출물을 암세포에 주입하자 암세포 번식이 억제되고 손상된 세포가 재생되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다양한 임상 및 실험실 연구결과로 노니는 치유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폐,간 및 신장암과 같은 다양한 암 예방에 있어서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노니는 발암물질과 DNA의 결합을 차단하고 부가생성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니의 효능2. 면역력 강화


    노니에 포함된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세포 재생과 상처 치유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노니는 대식 세포들을 자극시키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더 많은 림프구를 생성합니다. 특히 노니에 함유된 스코폴레린은 면연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스코폴레틴 항균, 항염증, 항히스트민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 전염성 박테리아 등과 싸우며 몸을 보호합니다.


    노니의 효능3. 피부 개선

     

    노니에는 콜라겐을 자극하고 피부에 주름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안트라퀴논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노니의 항균 및 항염증 효과로 인해 여드름이나 화상, 알레르기 피부반응 등 다양한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유용합니다. 
    또한 노니는 세포막의 효율적인 기능을 지원하고, 비정상적인 세포를 정상화시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노니(Indian mulberry)

    노니의 효능4. 심장 건강 증진 

     

    노니는 혈관 내의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도와주며, 혈압을 조절하여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노니의 효능4. 염증 완화

     

    노니는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환자의 통증을 경감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노니의 진통 효과는 현재 시판되는 진통제와 치료 효과가 일부 동등하며, 관절염과 관련된 관절 파괴를 감소시키고, 관절염 및 기타 관절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일부 제품에서 농약, 세균 등이 검출됐던 만큼 노니환을 고를 땐 원물의 재배방식과 제조과정에서의 부형제 사용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노니와 같은 열대식물은 ‘유기농’을 추천해드립니다. 일반 재배한 노니열매는 병해충을 막기 위해 독성이 강한 화학비료와 농약이 사용됩니다. 이 경우 아무리 깨끗이 세척해서 사용해도 잔류 농약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다들 건강하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