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대표적인 효능 3가지 :: 월세로 시작한 써니네 신혼부부 이야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스웰리아 대표적인 효능 3가지
    생활정보/효능 2021. 1. 8. 13:32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운동 부족과 비만의 원인으로 30~40대 젊은 관절염 환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관절과 관련된 건강식품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관절은 평소에 관리를 하지 않고 뒤늦게 관리할 시 호전이 점점 더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꾸준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

     

    이미 유명해져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하면 관절건강인데요!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

     

    관절에 어떠한 효능을 주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란 아프리카, 인도의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나무에서 채취됩니다. 정확하게는 유향 나무껍질에서 채취한 나무수액을 말합니다. 보스웰리아는 동의보감에도 나올 정도로 이미 유명한 약품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해독작용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서 통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도에서는 오랫동안 요통을 다스렸던 천연 치료제로 알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한 그루에서 약 400~500g 채취됩니다. 1년에 수확량이 극소량밖에 나오지 않아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생김새를 보면 작은 돌멩이처럼 생겼습니다. 이는 건강식품으로 정제형과 분말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

    보스웰리아 효능은?

     

    보스웰리아 효능 1. 관절염증 억제

     

    보스웰리아는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 성분인 보스웰릭산이 주성분입니다.

    보스웰릭산은 체내 염증 물질을 만드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해줍니다. 이러한 역할로 관절 염증 억제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인도의 인디라간디 의과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45세이상 남녀 대상으로 보스웰라아를 8주 섭취한 후 관절 통증 수치를 연구한 결과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실험군의 관절 통증 수치가 '0'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또 다른 실험에서는 관절염을 앓고 있는 실험자들에게 6개월간 보스웰리아를 꾸준하게 섭취한 후 한달간 섭취를 중단했습니다. 그 결과 중단 후에도 관절 염증 억제 효과 계속 유지되었습니다. 이는 복용을 중단해도 효과가 지속된다는 의미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2. 연골 건강

     

    보스웰리아는 항염작용뿐만 아니라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 효능 또한 보스웰리아의 주성분인 보스웰릭산이 연골 세포의 생존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동물로 한 실험에 따르면, 연골에 염증이 발생한 실험군에 보스웰리아를 섭취시켰더니 염증 유발 세포 기능 저하 및 연골 세포 보호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또 하나 보스웰리아 속 테르페노이드 성분의 효능으로 염증 예방 및 연골 보습에 도움이 됩니다. 연골의 탄력성 및 뼈의 완충작용을 향상 시켜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3. 항암효과


    보스웰리아는 오래전부터 종양 치료에도 활용되어 왔습니다. 각종 암과 종양을 치료하는데 쓰여왔습니다. 이는 보스웰리아에 들어있는 보스웰릭산과 에스쿨레틴 성분때문입니다. 이 성분들이 암세포의 자연적인 사멸을 유도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생성을 억제해줍니다. 더불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스웰리아 섭취시 유의점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량인 4g이상으로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위장장애 및 메스꺼움, 어지러움, 구토,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항응고제를 먹고 있는 분이나 임산부, 수유부인 경우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실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인지 꼭 확인하고 섭취하세요.

     

    오늘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 아시죠?

    건강에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적정량을 확인하신 후 안전하게 복용하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