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망고 효능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 월세로 시작한 써니네 신혼부부 이야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망고 효능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생활정보/효능 2020. 5. 3. 16:26

    애플망고 효능

    애플망고 저도 많이 좋아하는데요. 애플망고 효능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먹는 분들은 많이 없을 거라 생각해서 이렇게 애플망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애플망고

    먼저 애플망고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사과와 비슷한 망고라하여 애플망고라 불립니다. 원산지는 동남아이며 현재는 우리나라(제주도),일본,대만,호주,미국 등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12월에 꽃을 피우고 그때부터 25도 이상의 온도로 관리해주면 한달 뒤에 열매를 맺으며 4~5개월 후인 5월~6월에는 본격적인 수확이 가능합니다.  그리하여 여름철 과일로 인기가 많습니다.  

    애플망고는 수분이 80%,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D, 칼슘, 칼륨, 인,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애플망고는 일반 망고보다 과즙과 향이 풍부하고 식감 또한 부드러우며 당도가 높습니다.  
    당도는 15~24브릭스이며 칼로리는 100g당 60kal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아요)

    애플망고의 효능

    애플망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항산화 작용 및 노화방지 

    애플망고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베타카로틴의 함유량은 바나나의 10배 이상이며 다른 품족에 비해 2~3배 많이 들어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산화를 시키는 세포를 파괴하고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세포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작용 

    애플망고에는 폴리페놀,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를 죽이고, 종양의 증식을 억제하여 암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전립선암,대장암,유방암 등 여러가지 암을 예방합니다. 

    3. 장 건강 및 체내 노폐물 제거 

    애플망고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및 독소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카로틴,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박테리아 및 독소에 영향을 받지 않게 합니다. 또한 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게 되는데 이는 체내 면역을 방해하는 물질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애플망고를 섭취한다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눈 건강 및 시력보호  

    애플망고는 눈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D가 풍부한데 특히 비타민A의 함유량이 가장 높습니다. 비타민A는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또한 비타민A의 전구물질인 메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좋으며 백내장과 같은 여러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비타민D 안구건조증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6. 피부미용 


    애플망고에 풍부한 비타민A,C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콜라겐은 일반적으로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피부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생활정보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4) 2020.07.16
    폴리코사놀 효능  (2) 2020.05.19
    로얄젤리 대표적인 5가지 효능  (4) 2020.05.11
    마카베리 효능/ 면역력 강화  (2) 2020.03.17
    쌀눈 효능과 영양성분  (0) 2020.03.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