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청구사 2급/ 유효기간/ 보수교육 :: 월세로 시작한 써니네 신혼부부 이야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과보험청구사 2급/ 유효기간/ 보수교육
    치과위생사/치과위생사란 2019. 7. 26. 00:10

    치과보험청구사 필기와 실기 모두 합격하여 자격증이 도착했습니다.

    73일 결과 발표가 나왔고 3주 정도 지나서 받았습니다. 이렇게 자격증을 직접 받아서 보니 또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정말 내가 했다라는 생각이 들고 제 자신에게 뿌듯했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 2급

     

    좌_2급 우_3급

    자 먼저 치과보험청구사 2급 자격증입니다. 받자마자 느꼈던 건 3급보다 엄청 두툼합니다. 2급이라고 훨씬 더 재질이 좋네요. 하하. 3급은 정말 그냥 얇은 종이 느낌이었는데..

     

     

    저의 유효기간은 2019.7.3. ~ 2021.7.2. 까지입니다. 보험 청구는 수시로 계속 변경되기 때문에 교육 이수와 갱신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격증을 열어보면 3급과 마찬가지로 안내문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 치과보험청구사 2급 취득 후 안내문>

     

    1.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의무 가입 (2급 취득자)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는 협회 교육위원회에서 구성한 표준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올바른 지식을 전달함과 동시에 관련 업무처리능력에 대한 검증과정을 통해 합당한 자격을 인증해드리고, 자격을 취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통해 수시로 변경되는 관련 법규정 등을 정확하게 숙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과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고 회원 간의 활발한 정보 공유를 통하여 모두가 각자 근무하고 있는 치과에서 올바른 보험청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올바른 치과건강보험 청구문화 정착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따라서 협회 운영 및 협회 활동은 여러 회원들의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많은 분들의 뜻이 모인다면 치과건강보험이 제대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며, 궁극적으로 치과계의 발전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 결론적으로 정회원으로 가입하고 가입비와 연회비를 내고 보수교육을 취득하라는 말입니다^^

     

    1) 가입방법

    온라인 가입: 협회 홈페이지 정회원 광장 게시판을 통해서 가입

    가입문의는 협회사무국(Tel.02-831-1867)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가입비 및 연회비

    정회원 가입비: 2만원

    연회비 1(1~12월 회계연도 기준): 3만원

    연회비 년납 시 입금계좌로 3만원 입금/ 월납 시 월 3천원 출금

     

     

    2. 유효기간과 갱신(연장) (2급 취득자 정회원 가입 후 갱신 가능)

    치과건강보험 청구업무는 다른 분야와 달리 매년 또는 수시로 변경되는 관련 법규정 등을 정확하게 숙지한 후 업무 즉각 반영할 수 있어야 하므로, 취득하신 자격은 합격증서 발급일로부터 2년간 유효기간을 두고, 해당 기간 내에 협회 주최 세미나(학술대회, 필수 50, 지회모임 등) 10시간을 참석하신 분에 한하여 자동 갱신(연장)됩니다.

     

    3. 보수교육 시행

    보수교육은 유효기간인 2년 이내에 협회 주최 세미나 10시간을 참석하여야 하며, 정회원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하여 일반 참석자들과는 차별화된 등록비를 적용합니다.

     

    4. 불법대행청구 금지

    협회의 설립 및 운영목적에 반하여 자격취득자가 자신이 근무하고 있는 치과 외에 타 치과를 위해 청구를 대행하다 적발될 경우는 그 자격을 박탈하므로 이 점 각별히 유념하여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5. 1급 자격시험 안내

     

    1) 응시조건

    2급 합격자로서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가입자

    협회 보수교육 10시간 이상 참석자

     

    2) 시험방법 및 범위

    시험 방법: 서술형 3문제 출제

    시험 범위: 치과건강보험의 전반적인 사항


    과연 치과보험청구사 1급까지 취득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이번 연도에는 쉬고 내년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1급 출제 문제는 3문제 밖에 되지 않지만 시험 범위가 너무 폭이 넓으며 서술형이기 때문에 사실 많이 어려운 시험입니다. 현재 합격률이 54.59%입니다. 반이 떨어진다는 건데 생각해보면 재응시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그렇게 생각하면 더 어려운 시험인 것 같아요. 치과보험청구사 1급 합격하는 그 날까지~


    2019/05/31 - [치과위생사/치과위생사란] - 치과보험청구사 3급 / 합격

     

    2019/06/11 - [치과위생사/치과위생사란] - 치과보험청구사 2급 / 필기와 실기

     

    2019/07/11 - [치과위생사/치과위생사란] - 치과보험청구사 2급 합격 후기 / 2급 실기 팁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