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청구사 2급 합격 후기 / 2급 실기 팁 :: 월세로 시작한 써니네 신혼부부 이야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과보험청구사 2급 합격 후기 / 2급 실기 팁
    치과위생사/치과위생사란 2019. 7. 11. 22:23

    드디어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시험결과가 나왔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시험 자격 및 시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2급 필기 점수 공개)

    2019/06/11 - [치과위생사/치과위생사란] - 치과보험청구사 2급 / 필기와 실기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까지 엄청 힘들었습니다3월부터 6주간의 교육 과정을 마치고 421일 필기시험을 치르고 519일 실기시험을 마쳤습니다.

    필기 시험은 OMR이기 때문에 시험 결과가 금방 나왔지만 이번 실기 시험 결과는 약 5주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저는 6주이상 걸렸습니다5주가 지나고도 발표가 나지 않아서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에 전화했더니 합격 발표일이 정해지면 문자가 온다고 하셨습니다.

    이걸 모르고 매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었네요..

    그러고 몇일 뒤에 문자를 받았습니다이번에 가장 많은 수험생들이 응시하였고 수기 채점이기 때문에 채점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내용이었습니다. 7월 중순쯤 발표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몇일 후 7월 중순에 나온다던 결과가 73일 오후 3시에 발표된다는 문자가 다시 왔습니다.

    그래! 결과야 빨리 나와라!

    7월 3일이 되었고 업무하다가 잠깐 시간이 나서 확인을 했는데!!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확인했더니 뚜둥!! 

    9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3개월의 기간이 헛되지 않았다는 생각에 정말 기쁘고 재시험을 치르기 위해 또 공부를 안해도 된다니 기쁨 두배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못다한 실기시험 후기를 덧붙이겠습니다!

    먼저 부산에서 치과보험청구사 2급을 응시하였습니다. 

    장소는 부산시 사상구 가야대로 352 KIT 트윈타워 1관 지하1층 트윈홀 (냉정역 5번 출구 바로 앞)입니다.

     

    수업 들을 때 책상이 좁아서 시험칠 때도 좁으면 정말 불편하겠다 생각했는데 엄청 넓었습니다.

    그래서 전 컨디션도 좋고 자리가 마음에 들어서 '시험 잘 칠 것 같은데? 100점 받으면 어쩌지? '라는

    허망한 생각을 잠깐했습니다.

    앤드윈 프로그램에서 오류 발생이 간혹 있다고 하니 혹시나 경험하게 된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저도 그 희생양 중 한명이지만 문제없이 합격했습니다^^ *

    그리고 백업 하는 방법은 한번씩은 해보고 가세요. 그리고 시험지 뒷면에도 백업하는 방법은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가 시험칠 때 나이가 많으신 분이 감독관에게 백업을 아예 못 하신다고 부탁했지만 백업도 시험의 일부분이라며 스스로 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노력도 안하고 무작정 부탁해서 그런 것 같아요..

    백업은 하는 방법 읽어보면 쉽게 다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하다가 안되는 부분은 다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백업 후에 제대로 백업이 되었는지 물어봤는데 확인해주시고 친절히 대답해주셨습니다. 

     

    실기 시험 Tip

    • 논란이 되거나 애매한 문제는 시험에 나오지 않는다

    • 내역 설명을 잘 쓰면 가산점을 준다고 합니다.

    • 기본적인 날짜,치식,상병명은 틀리지 않도록 꼭 전체 보기를 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청구하다보면 모르는 사이에 다른 상병명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환자 인적사항 기입 시 보험/일반 확인하시고, 보험가입자 확인하셔야 합니다. 책에서 나온 거랑 다르게 일반환자도 있고 보험 가입자 이름이 본인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 동시 산정 /필수 내역설명/ 청구 불가능한 것은 꼭 암기하셔야 합니다.

    • 실기 특강은 꼭 수강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알아야하는 게 정말 많네요.. 하지만 공부한다면 다들 합격 가능합니다. 꾸준히 공부하세요~

    앞으로 치과보험청구사 2,3급 응시하는 선생님들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2019/05/31 - [치과위생사/치과위생사란] - 치과보험청구사 3급 / 합격

    2019/06/11 - [치과위생사/치과위생사란] - 치과보험청구사 2급 / 필기와 실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