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후기 / 2번 신청 :: 월세로 시작한 써니네 신혼부부 이야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달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후기 / 2번 신청
    애드센스 2019. 6. 23. 21:05

    구글 에드센스 승인

    짝짝짝! 그토록 보고 싶었던 축하합니다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성공이라는 후기를 남기고 싶다고 생각만 했었는데 정말 이렇게 남길 수 있게 되다니 기쁩니다. 요즘 점점 지쳐가던 중이었는데 갑작스럽게 승인 축하 메일을 받게 되어 더욱 기쁩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한 달 동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모두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되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먼저 이 글을 읽기 전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1차 거절이라는 게시글을 보고 오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되기까지 오랜 기간이 걸린다고 해서 티스토리 개설 4일째 때 구글 애드센스를 바로 신청하였습니다. 결국 승인 신청 첫번째는 콘텐츠 없음이라는 이유로 거절되었습니다. 신청 당시 게시글은 4개였고 현재는 21개여서 바로 재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검색 누락이 되고 있어서 색인 생성 신청을 통해 글이 검색되도록 하였습니다.

    블로그 개설 2019/05/26

    에드센스 첫번째 신청 일자 2019/5/29

     

    에드센스 첫번째 승인 거절 일자 2019/06/13

     

    에드센스 두번째 신청 일자 2019/06/13

     

    에드센스 두번째 승인 성공 일자 2019/06/23

     

    두번째 신청 후 답장 메일이 오기까지 걸린 기간 11일

     

    답장 메일이 왔을 때 포스팅 개수 26개

     

    답장 메일 왔을 때 누적 방문자 수 3,361명 하루 평균 방문자 수 100명

    기본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노하우는 11포스팅하기, 글자 수는 1000자 이상 작성하기, 표준어 사용하기, 사진은 5장 이내로 올리기,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하기 등이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은 다 지켰고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재신청하고 나서 11포스팅 하는게 힘들어서 3일에 한번은 포스팅을 쉬기도 했습니다. 재신청 후 2주 후에 답장이 올 거라 생각하고 하고 있었는데 11일 만에 답장이 왔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주말인 일요일에 메일을 받았습니다. 주말에도 답장 메일이 오는지 궁금했었는데 다른 후기에서도 찾지 못했었습니다. 주말에도 답장 메일이 온답니다. 참고하세요.

     

    노하우 &

    구글 서치 콘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일단 저는 거절 당시 구글에서 노출이 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노출이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구글 색인 생성 신청 후 한 3일 지나니까 다 노출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게시글 작성 후에는 웹마스터를 통해서 웹페이지 등록 신청을 바로 하였습니다. 신청 후에는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 일일이 확인하였습니다.

     

    카테고리는 처음에는 치과위생사, 치과 상식, 맛집&여행 이렇게 세가지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 후기에서 애드센스 관련 글을 작성하고 다음날 승인을 받았다 하여 저도 애드센스 관련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상이라는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애드센스 관련 글을 하나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후기에서는 전문성을 띠기 위해 한 카테고리당 10개 이상의 글을 쓰는 것이 좋다고 하였지만 저의 일상이라는 카테고리에는 2개의 글이 있었고 승인이 되었습니다. 한 카테고리 안에 2개의 글만 작성되어 있는게 신경이 쓰였었는데 다행히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1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한 카테고리도 있었습니다.

     

    저의 후기를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들 애드고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1차 거절  (0) 2019.06.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