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1차 거절 :: 월세로 시작한 써니네 신혼부부 이야기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1차 거절
    애드센스 2019. 6. 15. 15:20

    우연히 유튜브에서 티스토리로 수익 창출하는 방법이라는 동영상을 접하게 되었고 이것을 보고 큰 관심이 생겨 티스토리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일주일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에 대해서 공부하였고 승인을 받은 후기를 100개 정도는 읽었습니다. 다들 비슷하고 동일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그러면 제가 실천하고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되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11포스팅을 한다.

    처음에는 11포스팅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생각나는 주제들이 많았고 하나씩 글을 완성할 때마다 뿌듯했습니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보니 똑같은 주제를 여러 가지로 나눠서 다루는 것은 좋지 않다는 글을 보고 비슷한 주제를 통합하였더니 다룰 만한 주제들이 확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일을 하면서 병행하다 보니 저녁 9시 퇴근해서 글을 작성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점점 체력의 한계가 오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2개월 동안 운영하신 분들은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 글자 수가 최소 1000자 이상이어야 하고 글자 수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현재 저는 최소 1000자를 넘기고 있고 많이 작성한 글은 2000자 정도까지 작성하였습니다.

    3. 표준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구글봇이 영어로 번역하여 확인하기 때문에 표준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글을 작성 후 맞춤법 검사기로 확인하고 글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잘 하신다면 영어로 번역한 후 부자연스러운 문장을 고쳐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쉬운 표현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다른 후기에서는 긴 문장보다 짧은 문장으로 중학생이 이해할 수 있는 정도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하였습니다.

    4. 사진은 2~3장이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사진이 많아도 상관없습니다.

    사진이 많으면 안 된다는 말도 많지만 여러 후기를 읽어본 결과 맛집이나 여행은 어쩔 수 없이 사진이 많을 수밖에 없고 승인을 받았다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되도록 사진을 5장 넘기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1장의 사진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5. 구글 서치콘솔 등록,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 다음 검색 노출 등록

    애드센스는 광고를 하는 것이며 결과적으로 방문자 수가 많을수록 구글 입장에서는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노출이 많이 될 수 있도록 구글, 다음, 네이버에 노출하도록 하였습니다. 저는 인터넷도 잘 다룰 줄 모르고 블로그도 이번에 처음 운영하는 거라서 이 부분이 어려웠습니다. 구글 서치콘솔도 등록만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노출이 누락되면 색인 생성까지 해야 했습니다.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라서 인터넷에 검색해서 할 수 있는 조치는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서 따로 등록을 안해도 된다고 하지만 저는 검색 누락이 되고있어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니까 바로 다음날 정보 재수집 신청하였다는 답장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방문자는 2배로 올랐습니다. 다들 다음에서 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 개설 2019/05/26

    애드센스 신청 일자 2019/5/29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일자 2019/06/13

    답장 메일이 오기까지 걸린 기간 16일

    신청 당시 포스팅 개수 4개

    답장 메일이 왔을 때 포스팅 개수 18개

    누적 방문자 수 2000명

     

    < 승인 거절 사유 콘텐츠 없음 >

    저는 애드센스 신청 후 답장이 없어서 답답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2주를 기다렸습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답장이 안 와서 코드 위치를 변경해봤습니다. 코드 위치를 바꾸고 나서 하루 만에 답장이 왔습니다. 일단 답장이 와서 기뻤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역시나 승인 실패였습니다. 승인 거절 사유는 콘텐츠 없음입니다. 그래서 콘텐츠 없음을 해결하기 위해 또 열심히 검색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 조치는 에드 센스 승인 신청 당시 글이 4개였기 때문에 현재는 21개까지 작성하여 바로 재신청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네이버에서는 제 사이트가 검색이 되었지만 구글에서는 노출이 안되어서 색인 생성 신청을 통해 글이 검색되도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도 구글 서치콘솔에서 들어가면 제외된 유효한 글은 2개 제외된 글은 89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현재 구글에서 사이트를 검색하면 노출은 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에드센스 2차 신청을 해둔 상태입니다. 앞으로 또 2주의 기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시 새마음 새 뜻으로 2주 동안 열심히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2주 후에는 축하합니다라는 승인 메일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에드고시 합격합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